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희안한 도로공사의 하이패쓰 할인판매

by 올곧이 2014. 8. 28.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3&oid=008&aid=0003322456

 

9월부터 2만원대 하이패스 단말기 나온다
 기사입력 2014-08-28 11:47
[머니투데이 세종=김지산 기자]

[도로공사, 100만대 한정 전국 판매]


2만원대 저가 단말기 5종
한국도로공사가 하이패스 대중화를 앞당기기 위해 2만원대 저가형 하이패스 단말기 판매에 나선다.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 이용률이 80%에 도달하면 톨게이트를 무인 시스템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도로공사는 2만원대 가격의 보급형 단말기인 '하이패스 행복단말기' 5종에 대한 개발과 공인인증시험을 끝내고 다음달 1일부터 100만대 한정으로 전국 판매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가격은 2만5000원 미만으로 △아이트로닉스 △SD시스템 △AITS △에이치비 △테라링크커뮤니케이션스 등이 제조했다. 하나SK카드와 우리은행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면 구입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로공사는 2015년까지 100만대를 판매할 예정이다.
단말기는 전국 대리점과 인터넷 쇼핑몰, 우리은행 및 하나SK카드(은행) 전 지점, 고속도로 51개 특판장(톨게이트, 휴게소)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도로공사는 100만대 보급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단말기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반떼 승용차 1대, 블랙박스 30대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로공사 콜센터(1588-2504)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하이패스는 2007년 12월 개통한 이후 하이패스 이용률이 7월 말 현재 60.9%에 불과한 실정이다. 도로공사는 단말기 가격부담을 원인으로 보고 4월부터 저가 단말기 개발에 착수했다. 6월에는 금융상품과 연계해 구매 부담을 더 낮추기 위한 협약을 맺기도 했다.
도로공사는 수도권 하이패스 이용률이 80%에 도달하면 기존 톨게이트를 없애고 속도를 줄일 필요 없이 그냥 통과하면서 통행료를 지불하는 스마트톨링 시스템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행복단말기 보급을 통해 단말기 보급률이 5% 추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톨게이트에서 대기시간이 줄고 이에 따라 이산화탄소 배출도 감소해 1년에 1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세종=김지산기자 san@

======================================================================================

엄연히 이것도 사업(장사)라고 본다면 적어도 기본 상도덕은 지켜야 되지 않을까?

자기 사업을 하기 위해 멀쩡하게 잘 다니는 길을 막고서는 하이패쓰라는 간판을 걸고서

물고기 그물을 쳐서 잡듯이 한다는게 말이나 되나?

 대중화를 앞당기기 위해서라는 허울좋은 변명을 할 게 아니라 "우리 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인력 구조조정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다보니 처리가 늦고 불편이 많이 있을 줄 알고 그것을 최소화 하기 위해 증표(하이패쓰)를 하나씩 드릴테니 많이 이용해 주십시오"

 뭐 이 정도로 읍소를 한다면야 "그래, 아주 잘하는구먼"이라며 호응을 할텐데...

도로공사는 뭘 믿고 이렇게 국민에게 가르치러드는지 알 수가 없네.ㅉㅉ

 

기왕 성질난 김에 역으로 도로공사에게 돈을 더 벌수 있는 방법이나 제안해 볼까?

"여보슈! 하이패쓰 안달면 고속도로 이용하지 말라고 막아버리시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