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안녕하세요? 230619

by 올곧이 2023. 6. 19.

6월19일 월요일

 

나에게는 황금같은 휴일입니다.

주일마다 하루를 쉬지만 맨날 쉬던 실업자 기질이 아직 남았는지 휴일이 그립거든요. ㅎㅎ

휴일이라 해봐야 직업상의 임무에서 조금 해방되는 것일 뿐, 그리고, 지금하는 일에 큰 부담되는 임무도 없건만...

그래도 휴일이 좋습니다.

 

오늘은 바람 한 줄기 없는 날입니다.

어지간 하면 아랫쪽에 있는 아까시 이파리가 흔들릴 텐데 오늘은 박제가 된 듯 미동도 없습니다.

하늘은 파란 바탕에 흰구름이 해파리 같이 흐물흐물 여기 저기 떠 있습니다.

휴일답게 오전에는 뒷산으로 올라가서 자연과 함께 교감을 하다가 오후에는 서당에 가서 붓을 적시려고 합니다.

 

달력을 보니 어제가 음력으로 오월이 시작되는 날이었네요.

땡여름은 아니지만 벌써 매미는 날개에 열기를 받아서 제법 시끄럽게 소리를 냅니다.

여름이면 당연히 매미가 주인공 처럼 큰 소리를 내지만 요즘은 참매미가 아니다 보니 시끄럽기만 합니다.

리듬도 없고 박자도 없고 마치 귓 속에서 나오는 이명 소리 같이 냅다 소음만 냅니다.

그렇지만 여름의 주인공이니 마다할 이유는 없습니다. 어쩌다가 참매미가 다시 나타나 주기를 바랄 뿐이지요!

 

자 그러면 오늘은 뒷산부터 밟으면서 하루를 이어 보겠습니다.

같이 가시렵니까? ㅎㅎ

아마도 재미있는 휴일이 될 것 예감이 드는데 이렇게 컴퓨터 자판에만 매달릴 수는 없는 일이죠잉!

한번 힘차게 시작해 봅시다. 화이팅!

 

태화동에서...

뒷산에서

https://youtu.be/CixzyhIpu9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