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아침인사 210331

by 올곧이 2021. 3. 31.

3월31일 수요일

미세먼지가 아슬아슬하게 걸려있습니다.
바람이 없으니 자발적으로 떠날 생각은 없어 보이는데 어림없어 보입니다. 오늘도 봄바람은 신나게 불테니까요!

3월도 오늘로써 종점에 다달았습니다.
내일 아침이면 적잖이 만우절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 생길 것이지만 세상에 떠도는 거짓말들이 모두 마법같이 즐길 수 있는 것들 이기를 바래면서...

오늘은 미세먼지가 가라앉을 때 까지 바깥활동 보다는 책장을 넘기거나 음악으로 힐링을 하는 것이 좋아 보여 미국할머니 나딘 스테어의 시 한편을 빌렸습니다.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 나딘 스테어 》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이번에는 더 많은 실수를 저지르리라
긴장을 풀고 몸을 부드럽게 하리라
그리고 좀 더 우둔해지리라
가급적 모든 일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며
보다 많은 기회를 놓치지 않으리라 

더 자주 여행을 하고
더 자주 석양을 구경하리라
산에도 가고 강에서 수영도 즐기리라
아이스크림도 많이 먹고 콩 요리는 덜먹으리라
실제적인 고통은 많이 겪게 되겠지만
상상 속의 고통은 가급적 피하리라 

보라, 나는 시간 시간을
하루하루를 좀 더 의미 있고
분별 있게 살아가는 사람이 되리라고.
아, 나는 이미 많은 순간들을 맞았으나 

인생을 다시 시작한다면
그런 순간들을 좀 더 많이 가지리라
그리고 실제적인 순간들 외의
다른 무의미한 시간들을 갖지 않으려 애쓰리라

오랜 세월을 앞에 두고 살아가는 대신에
오직 이 순간만을 즐기면서 살아가리라

지금까지 난 체온계와 보온병, 레인콘트, 
우산이 없이는 어디에도 
갈 수 없는 사람 중 하나였다.

이제 내가 인생을 다시 살 수 있다면
이보다 한결 간소한 차림으로 여행길에 나서리라.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면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신발을 벗어던지고 맨발로 지내리라
무도회장에도 자주 나가리라
회전목마도 자주 타리라
데이지 꽃도 더 많이 꺾으리라.』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계절이 간발의 차이긴 하지만 가을보다는 봄이랍니다.
지금까지 3월의 봄에 감사하며 오늘은 4월의 봄이 어떻게 다가올까를 생각하는 즐거운 날이 되기를....

태화동에서....

어제 신불산 언저리에서 채취한 두릅



youtu.be/3QYZnTxja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