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아침인사 220715

by 올곧이 2022. 7. 15.

7월15일 금요일

 

안개인지? 구름인지? 동네 저편에서 몰려오고 있는 흔하지 않은 풍경입니다.

바람이 차가울 정도이니 저쪽에서 보면 여기도 안개 속에 놓여있는 것 같이 생각됩니다.

흰구름이 여기저기 놓여 있지만 파란 하늘이 많이 보여서 기온은 점차 뜨거워 질 듯 합니다.

달력에는 내일이 초복이라고 ...(그랬구나! 집사람이 어제 전복을 사왔더니만...)

 

오늘은 특별한 약속이 있는 날이라서 기분이 벌써 셀렘니다.

수십년을 같은 직장에서 우정을 쌓으며 지냈던 정년퇴직 동기들이 모이는 날입니다.

많은 퇴직자중에서 10명만 뽑아 촉탁으로 재계약을 했는데 우리가 그들이니 착했는지? 우수사원인지? ㅎㅎ

자부심이 대단했었는데 그 자부심도 나이를 먹었는지 갈수록 심드렁해졌었는데...

 

퇴직을 하고 각자의 길을 택해서 누구는 숙박업, 누구는 재취업, 누구는 개인사업, 누구는 놀고 먹고...ㅋㅋ

이제는 놀고 먹는 사람이 점점 많아졌을거라 생각되는데 직접 만나보면 알 수 있겠지요?!

어디서, 무엇을 하더라도 그 자부심만은 잃지 않았기를 ...

설사 그랬더라도 오늘 만남으로 재충전할 기회를 얻기를...

 

이런저런 생각에 오늘은 길을 걷더라도 길이 보이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이 보일 것 같습니다.

눈에 아른아른 친구를 보다가 정작 앞을 보지 못하고 헛디뎌서 엎어지는 일은 안생기겠지요? ㅋㅋㅋ

 

벌써 7월도 중반을 넘기며 내일은 초복인 것은 아시지요?

무더운 여름을 이기려면 맛있는 것 잘먹고,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은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인 만큼 아시죠? 즐겁게... 아즈~아~

https://youtu.be/EIyq_k_z7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