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아침인사 220401

by 올곧이 2022. 4. 1.

4월 1일 금요일

 

맑은 햇살이 빠르게 다니면서 어둠을 쫓아내고 있습니다.

유유상종. 서로 말은 없지만 포도나무는 벌써부터 두팔을 벌리고 햇볕을 맞이하고 있었네요.

찹찹한 느낌에 공기도 맑아서 오늘은 산책하기에 딱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무슨 날? 

만우절?! ㅎㅎ 만우절은 중학교 3학년 때가 마지막으로 가봤던 곳이고......

오늘은 삼월이와 헤어지고 사월이를 만나는 첫 날입니다.

사월이가 누군지 소개해 달라구요?

에이~ 알면서...! ㅎㅎ

 

그런데, 4월을 맞는 기분은...? 글쎄요? 수수께끼를 푸는 기분이 듭니다.

그렇잖아도 봄 기운을 받으려고 활동이 많을텐데, 거기다가 새로운 방역지침으로 행동제약이 풀어질 것이니...

과연 엔데믹(Endemic=풍토병)의 기회가 될 것인지? 아니면 위기의 펜데믹(Pandemic=대유행)의 위기가 될지?

그렇지만 분명한 것은 꽃 피고 새가 우는 것은 틀림없겠지요? 지금까지 그래왔으니까...!

 

우리 생활에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인간이 내일을 사는 것도 아니고 오늘에 산다는 것!

그 오늘이 하루하루 연장되면 내일도 되고, 다음달도 되고, 평생이 된다는 것!

 

사월의 기분 좋은 첫 날!

오늘이 쭈욱 이어지기를 바라면서 오늘은 또 불금이네요?!

즐거운 생각만 합시다. 그리고, 힘 내십시다.

 

태화동에서...

베란다 싸인머스켓

https://youtu.be/h8V3bm8io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