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아침인사 220315

by 올곧이 2022. 3. 15.

3월15일 화요일

 

말 그대로 찬란한 아침입니다.

빛나는 아침 햇살을 받은 세상엔 미세먼지 한 톨 조차 없는 듯 깨끗합니다.

적은 양의 비였지만 이 처럼 세상을 바꿔 놓다니...역시 신의 힘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내친김에 우리나라를 바이러스 확산세 일등국가로 만든 오미크론도 싸~악 정리를 좀 해주시면...
"안 될 까 요 ? "

 

이런 기분이라면 집에 있기가 오히려 불편할 것 같습니다.

물리적인 불편이 아니라 나가고 싶은 마음이 더 크기 때문이지요.

산정높이 올라가 텐트를 치고, 넓은 세상을 내려다 보며 두팔을 펼치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
이런 것이 "기분 짱!" 의 진정한 행복인데... 

 

전쟁도 없고, 아픈 것도 없는 세상은 없을까?

최근에는 AR, VR, AI가 서로 융합된 메타버스라는 가상세계를 연상하다가 순간 흠칫했습니다.

갑자기 영화 "매트릭스"가 휙 지나가며 불안이 덮치네요. ㅎㅎ

아무려면 내 두뇌를 가상에다 맡기고 사는 인생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차라리 고통이 있을지언정 그것을 이겨내는 전투 아닌 전투를 하는 재미도 있어야 제맛이지!

그런 생각을 하다가도 현실이 예전만 같지 않은 것에 아쉬움이 커저가는 것을 느낍니다.

 

각자의 생각들이 사회로 표출되는만큼 마찰을 없애기 위한 제어기능이 많아지고,

그러다보니 인생에 재미있는 다이나믹한 것들이 줄어들고,

세월이 흐른 만큼 몸을 구성하는 세포들도 예전만 못하니 생각과 현실도 동떨어지고 ...

더 늦기 전에 이들을 피하는 방법을 구사해야 하는데...

 

그렇네요. 지금 움직이는 것이 내 생애 가장 빠른 대책? 

준비 되셨으면 고마 같이 함 해 보입시더. 화이팅!

 

태화동에서...

https://youtu.be/pNirSs2N0hw

베란다에서 제일 이쁜 다육이 ㅎㅎ